PROJECT
Projects

100개의 브로치 100 BROOCHES
한국 현대장신구 연대기 100개의 브로치 KOREAN CONTEMPORARY JEWELRY CHRONICLE 100 BROOCHES 한국 현대장신구의 양적 질적 확장은 최근 10년 동안 매우 폭발적인 양상을 보여준다. 국제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추었으며 무엇보다 국내에서 학업을 마친 작가들의 약진은 매우 고무적이다. ‘이러한 성장의 바탕은 어디서 시작되고 있는가’라는 질문에서 이 전시는

2020 이동춘 브로치전 Dongchun Lee Brooch Exhibiton 피고 지고 flourish wither
2020 이동춘 브로치전 Dongchun Lee Brooch Exhibiton 피고 지고 flourish wither 2020. 5. 21(목 Thu.) – 5. 30(토 Sat.) 갤러리 담 Gallery DAM 서울 종로구 윤보선길 72 72 Yunboseon-gil, Jongno-gu, Seoul Korea

2017 플라스틱 플라스틱 플라스틱 PLASTIC PLASTIC PLASTIC
‘우리는 플라스틱이 마치 사물인 것처럼 이야기하지만 사실 플라스틱은 물성을 갖지 않는다.’[플라스틱사회/수전 프라인켈/김승진 옮김/을유문화사] 이는 플라스틱의 무한한 활용 가능성을 단적으로 정의하는 말로서,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플라스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가짜 플라스틱 꽃까지도.

2016 나무·연장된 삶 Wood·Extended Life
나무는 인간에게 정서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다양한 의미들이 부여되고 신성시되기도 한다. 이는 작가에게 재료 이상의 가치를 가지게 한다. 생명과 시간 등 추상적 의미들이 나무를 통해 표현되기도 하고 인간 정신의 원대함이나 인간 존재의 미약함이 나무를 통해 표현되기도 한다.

2015 이동춘 개인전 SMYCKEN Gallery four Gothenburg Sweden
DONGCHUN LEESMYCKEN JEWELLERY 2015. 10. 09 – 11. 07 Gallery fourNordhemsgatan 74413 09 GothenburgSWEDEN

2014 이동춘 개인전 FLOURISH WITHER
FLOURISH WITHERDONGCHUN LEEJEWELLERY SIERADEN 2014. 06. 15 – 08. 09 Galerie MarzeeLage Markt 3 (Waalkade 4)6511 VK NijmegenThe Netherlands